본문 바로가기

Custom In-Ear Monitor /시작하기

커스텀이어폰은 일반이어폰과 사운드면에서 뭐가 다릅니까?

기본적으로 커스텀이어폰의 사운드와 일반이어폰(특히 커널형)의 사운드는 넘사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어폰이 감히 헤드폰의 영역을 침범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헤드폰과 일반이어폰 사이에 존재하는 것이 커스텀이어폰의 영역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드라이버의 갯수와 상관없이,
일반이어폰에서 맛 보실 수 없었던, 공간감과 타격감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드라이버의 갯수가 많아지면 보다 나은 사운드를 얻으실 수 있겠지만, 드라이버의 갯수와 가격은 비례하니까요...^^

Westone, JH, UE 라인업에는 커스텀이어폰 입문자를 위한 저가형 제품이 몇 가지 있습니다.

Westone Labs
CR1은 399,000원으로 가장 저렴한 제품이며, 여행가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 모터사이클 등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AC1은 499,000원으로 싱글드라이버를 채택했으며, 아마츄어뮤지션이나 신인가수, 워쉽팀 등의 단체고객을 위한 제품입니다.
AC2는 599,000원으로 듀얼드라이버를 채택했으며, 컨셉은 AC1과 동일합니다.
ES1은 599,000원으로 싱글드라이버를 채택했으며, 디럭스모니터케이스가 기본제공되며, 커스텀아트가 가능합니다.

JH AUDIO
JH5PRO는 799,000원으로 듀얼드라이버를 채택했으며, 커스텀아트가 가능합니다.

UE
UE4PRO는 690,000원이며 듀얼드라이버를 채택했고, 커스텀아트 및 색상선택이 불가합니다.

이와 같이 저렴한(??) 모델도 있으므로, 다양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커스텀이어폰의 장점은 사운드 뿐만이 아니라,
본인의 귀모양에 최적화된 이어폰을 사용함으로써, 착용감 및 차음성을 향상시켜주며,
커스텀아트로 멋지게 장식할 경우 엄청난 뽀대를 자랑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운드냐 뽀대냐....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