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stom In-Ear Monitor /시작하기

가장 싼 커스텀이어폰은 뭔가요?

커스텀이어폰의 가격은 일반이어폰에 비해 대부분 비쌉니다.
국내의 음악애호가 여러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Westone Labs의 ES5라던가, JH AUDIO의 JH16PRO, Ultimate Ears의 UE18PRO 등은
모두 140만원대 이상이며 커스텀아트를 추가할 경우 가격이 더 올라갑니다.

가격때문에 커스텀이어폰 구입을 망설이신다면,
커스텀이어폰 입문용이라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싼 커스텀이어폰은
Westone Labs의 CR1입니다. 가격은 399,000원입니다.
이 제품은 여행을 자주 하는 사람이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 모터사이클, 자전거 등을 즐기는 활동적인 분들을 위해 제작된 제품입니다.
운동하시면서 음악들으시는 분들 많은데...

아시죠? 커스텀이어폰은 암만 뛰고 굴러도 안 빠진다는 사실을...^^
다만 모터사이클이나 자전거를 타실때 커스텀이어폰의 착용은... 국내실정에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드넓은 땅과 도로에 간간히 한 대씩 지나가는 차 사이로 커스텀이어폰을 통해 들리는 잔잔한 음악, 혹은 메탈릭사운드에 심취하며,
모터사이클과 자전거를 타고 거니는 모습....은 미국에서만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색상은 이어폰의 바디가 클리어이고 외부에서 보이는 부분인 Faceplate 부분은 건메탈블랙으로 마감된 것이 기본입니다.
현재 색상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으며, 50인치 블랙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고, 착탈식이 아닙니다.

Sensitivity: 114dB
Frequency response: 40 Hz - 16 kHz
Impedance: 25 ohms
Driver: Balanced armature

Single-Driver Balanced Armature Technology
- Ultra-accurate driver for the most dynamic sound available in a custom earphone.
울트라캡숑 싱글밸런스드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최상의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Westone EPIC Cable
- Ultra supple braided design insures comfort and resists tangles
- Robust bifurcation w/slide adjustment keeps cord in place during activity
써보신 분은 아십니다. 웨스톤 EPIC 케이블은 세계최강입니다!
비록 착탈식은 아닙니다만, 일부러 잡아빼지 않는 이상 단선 가능성이 적습니다.

Westone True-Fit Technology
- 50 years experience with in-ear applications has yield optimum ergonomics and fit
- Custom vinyl material body delivers maximum comfort and in-ear coupling for dynamic transfer of sound.
50년의 역사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귓만 바라보며 살았습니다. 웨스톤의 착용감은 역시 세계최강입니다.
비닐타입의 재질은 최상의 착용감과 사운드를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