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 Story/JH AUDIO

[JHAUDIO] 전설로 기억될 이름 JH AUDIO, 그리고 JH PRO 시리즈

마치 하나의 서사시 처럼 JH Audio와 JH Pro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남자, 계획, 파나마 운하…. 남자: JH Audio의 설립자 제리 하비(Jerry Harvey). 계획: 커스텀 인이어 모니터에 대한 원대한 계획 운하: 반 헤일런(Alex Van Halen) 밴드의 PANAMA

인이어 모니터 시스템의 전설 Jerry Harvey 1995년 제리 하비는 반 헤일런과 함께 음향 엔지니어로 투어를 하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당시까지만 해도 인이어모니터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었기 때문에 드러머였던 알렉스 반 헤일런이 이에 대해서 고민을 할 때, 제리 하비가 그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업에서 성공한 후에 큰 스테이지용 사운드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2웨이, 커스텀 이어폰을 제작했습니다.  반 헤일런은 이 제품에 대해 매우 기뻐했고 자신의 경험을 여러 다른 뮤지션들과 엔지니어들에게 알렸으며, 곧 제리 하비는 업계에 잘 알려진 Ultimate Ears를 설립하였습니다. 그가 만든 이 회사는 뮤지션과 오디오 매니아를 위해 in-ear 모니터 이어폰을 디자인하고 제조하여 빠르게 레퍼런스 이어폰에서 산업 표준이 되었습니다. 제리 하비는 모든 음악계의 아티스트들과, Stevie Wonder에서 Bette Midler 그리고 Aerosmith에 이르기까지의 가수들을 위한 이어폰을 설계했습니다.또한, 일반적인 소비자를 위한 많은 대중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성공을 거둔 그는 2007년 회사를 떠났습니다. 회사를 떠난 이유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타까우면서도 재밌는 얘기라고 할까요?

제리하비 부부입니다. 플래쉬 덕분에 상당히 깨끗하게 나왔습니다만, 제리하비씨는 그다지 깨끗하시지는 않습니다... 부인인 브리트니씨는 사진과 같이 실물도 매우 미인입니다. 예전에는 뉴욕에서 밴드매니져 같은걸 하셨다고 하네요^^ 푸른 창공을 향해 날다. 회사를 그만 둔 후 항공용 헤드셋 시장을 타겟으로 한 JH Audio 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는데 이 회사를 설립한 이유는 2003년부터 제리 하비는 파일럿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어쨌든 그는 놀라운 커스텀 인이어 기술로 고품질의 헤드셋을 만들어 거칠고 푸른 창공을 감동시켰습니다. 이 헤드셋은 하이 퀄리티의 마이크와 몇 가지 바람직한 이펙트 - 효과적이고, 편안하게 귀를 보호, 비행 중 좀 더 깨끗한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이륙 중 파일럿들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듣게 해주는 비할 바 없는 훌륭한 사운드 - 를 위해 편안하게 착용되는 커스텀 이어폰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제리 하비가 높은 하늘로 비행과 또 항공용 헤드셋 개발에 심취해 있는 사이에, 제리 하비는 몇년간 음악 산업에서 손을 뺏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가 없는 사이에 여러분도 알다시피 인이어모니터 시장에는 새로운 매우 많은 비슷비슷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새로운 녀석들을 한번 데려와 봐, 그들이 뭘 만들어내나 보자고…. 그들에겐 미안하지만, 제리 하비는 그리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돌아오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는 만반의 준비가 돼있습니다. JH Pro 시리즈의 세계로 들어와보세요. 제리 하비의 자존심과 기쁨의 JH Pro는 변명의 여지없이 오디오의 세계 뿐만 아니라 전에는 절대 경험해보지 못했던 굉장하고, 순수한 무언가로 연결해주는 ‘천국으로 가는 계단’입니다. 가끔 상업성이 짙은 기업들이나 단지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의 제품들이 전 세계의 사운드 엔지니어, 오디오 애호가 그리고 뮤지션들을 농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리 하비와 그의 무기인 JH Pro 제품들은 그냥 가만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될 정도로 JH Pro의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이며 이 제품은 새로운 사운드의 전설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JH Audio가 여러분께 어떤 것을 가지고 나오던, 무엇을 들려주던 Listen Up 하세요!!